본문 바로가기
검색 아이콘1검색 아이콘2
기부하기 아이콘기부하기 지원사업

다름이 어우러지는 아름다운 사회

공지/보도

공지/보도

한국장애인재단 - 롯데홈쇼핑, 시각장애아동 오디오북 제작 사업 '드림보이스 시즌6' 기금 전달식 개최

2023.04.19

  • URL 복사
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보도자료          

 발신일자

 2023. 04. 19.(수)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 

 담당자

 지원사업팀 박지연 주임(02-6399-6234, planning@herbnanum.org)

 모금홍보팀 이경은 주임(02-6399-6239, master@herbnanum.org)


 


한국장애인재단 - 롯데홈쇼핑, 시각장애아동 오디오북 제작 사업

'드림보이스 시즌6' 기금 전달식 개최




□  한국장애인재단(이사장 이성규)과 롯데홈쇼핑(대표이사 김재겸)이 지난 18일 한국장애인재단에서 시각장애아동을 위한 오디오북 제작사업 ‘드림보이스 시즌6’ 기금 전달식을 가졌다.


□   전달식에는 한국장애인재단 김지우 사무총장, 롯데홈쇼핑 이동규 커뮤니케이션 부문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.


□  드림보이스는 2016년부터 2023년 현재까지 한국장애인재단과 롯데홈쇼핑이 함께 진행해온 프로젝트로, 시각장애아동의 학습권 보장 및 정보·문화 접근성 향상을 목적으로 하는 오디오북 제작·보급사업이다.


□  ‘드림보이스 시즌6’에서는 롯데홈쇼핑 쇼호스트, 음악감독, 임직원 그리고 일반인 낭독봉사단 ‘드림보이스 서포터즈’가 참여하여 재능을 기부한다. 어린이용 동화 25권을 오디오북으로 제작하고 그 중 일부는 데이지도서로도 제작한다.


□  또한 소리만으로 이해하기 쉽도록, 도서에 삽입된 시각자료는 그림해설로 해설할 예정이다. 생생한 연기와 연령에 적합하도록 그림에 대한 쉬운 해설을 통해, 시각장애아동이 목소리로 다양한 꿈을 꾸고 상상력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. 


□  제작된 오디오북은 시각장애인 전용 온라인 플랫폼과 시각장애인 도서관 애플리케이션, ARS에서 들을 수 있다.


□  한국장애인재단 김지우 사무총장은 “드림보이스 사업을 통해 제작된 오디오북 덕분에, 시각장애아동들이 눈이 아프지도 않고 편하게 들을 수 있다고 한다. 앞으로도 아이들이 재밌는 도서들을 편하게 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”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.


□   이날 전달식에 사용된 현수막 등 행사 제반물품은 ESG경영을 실천하는 롯데홈쇼핑의 뜻을 이어 친환경적(현수막: PLA원단, 전달판: 허니콤보드)으로 제작했다.


[사진1] ‘드림보이스’기금 전달식을 가진 (우) 한국장애인재단 김지우 사무총장과 (왼) 롯데홈쇼핑 이동규 커뮤니케이션 부문장


 

[사진2] ‘드림보이스’기금 전달식 현장