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검색 아이콘1검색 아이콘2
기부하기 아이콘기부하기 지원사업

다름이 어우러지는 아름다운 사회

공지/보도

공지/보도

한국장애인재단과 윌라, 시각장애인 오디오북 지원 업무협약 맺어

2025.12.24

  • URL 복사


보도자료

 발신일자

 2025. 12. 24.(수) 

 담당자

모금마케팅본부 심수형 본부장(02-6399-6240, master@kfpd.org)

모금마케팅본부 황신아 매니저(02-6399-6237, hsa@kfpd.org)

   

 

한국장애인재단과 윌라, 시각장애인 오디오북 지원 업무협약 맺어



□ 한국장애인재단과 통합 독서 플랫폼 윌라를 운영하는 인플루엔셜이 12월 24일 오전 10시, 시각장애인의 정보·문화 접근권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.


□ 이번 협약은 시각장애인의 독서 환경을 개선하고 정보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되었다.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▲시각장애인의 독서 환경 개선을 위한 오디오북 지원 및 배포, ▲시각장애인 도서 접근권 향상을 위한 홍보 협력, ▲시각장애인 복지 및 권익 증진 관련 사업 공동 추진 등 긴밀히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.


□ 오늘 업무협약과 함께 윌라는 총 102권의 오디오북을 기증했다. 기증 도서 중 『불을 지키는 사람』, 『설레는 이에겐 모든 날이 봄입니다』에는 뮤지컬 배우 강필석과 전 KBS 아나운서 김재원이 목소리 재능 기부로 참여해 그 의미를 더했다.


□ 협약식에 참석한 인플루엔셜 윌라 사업부 이영훈 전무는 “앞으로도 출판사 및 저자와 협업하여 시각장애인이 보다 쉽고 편안하게 책을 접할 수 있도록 오디오북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”고 전했다.


□ 한편, 윌라는 장애 어린이 재활병원에 발달장애 환아들을 위한 오디오북 서비스 제공하는 등 꾸준한 나눔 활동을 이어오고 있으며, 지난 7월에는 한국장애인재단에 시각장애인을 위한 인기 오디오북을 기증한 바 있다.


[사진] 한국장애인재단 김지우 사무총장 직무대행(왼쪽)과 윌라 이영훈 전무(오른쪽)가 업무협약을 맺고 있다.